Tarot DE Marseille

저장

  
   새로운 컬러타로와 관련 신간
   TAROT DE MARSEILLE
   "타로 퀴즈방"를 엽니다
   10/16홈페이지 변경사항
   성인오라클 판매합니다.

  제품명칭 : 컬러타로 
  제품코드 :  
  제품가격 : 60,000 



색상상징에 “6하원칙(六何原則)”에 의한 리딩 응용법을 담았습니다


- “컬러 타로(TAROT DES COULEURS)”는 33색X2=66매로 구성됩니다. 무지개 색 색의 농담(濃淡)을 엷은 색에서 짙은 색에 이르기 까지 세단계로 나누어  7 X 3 = 21매를 두벌(42매) 만들어 거기에 무지개색의 복합색 또는 중간색을 12색X2=24색(흰색-무지개 색-핑크색-투명색-회색-검정색-터키옥색-오커 색-밤색-황금색-은색-구리 색-)을 보태 총66매로 구성했습니다.

- 21 + 12 = 33색 : 태양의 자전 주기가 11년이라 합니다. 33이란 숫자는 예수 크리스트의 순교 33세, 오후 3시, 신체의 3군데 못 박히다, 순교후 3일 만에 부활 등 인류의 메시아, 승화 등의 상징으로 널리 사용되는 뜻이 깊은 숫자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제야의 종 33번이나, 3.1절 독립선언문에 서명한 33인의 순국선열사의 의미도 이 같은 상징과 무관하지 않을 것입니다.

마르세이유 타로 속에도 찾아볼 수 있는 7가지 색상의 무지개는 빛이 만들어내는 조화입니다. 그것은 곧 대자연의 생생한 메시지로 받아들일 수 있을 것입니다. 하늘과 땅과 사람을 잇는 동시성의 원리를 눈으로 보고 확인할 수 있는 현상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타로라는 고전에 현대개념의 컬러를 접목하여 응용, 실험, 연구해 나가면서 “TAROT DE MARSEILLE 1760"과 색/색채와의 필연적인 고리를 발견했습니다.

니콜라 콩베르(Nicolas CONVER)가 집대성하여 펴낸 “TAROT DE MARSEILLE 1760”은 22매의 주 아르칸, 16매의 궁정 아르칸 그리고 40매의 소 아르칸(숫자 아르칸)등 78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이중 무지개 색과 연관시켜 연구 대상이 되는 것은 22매의 주 아르칸입니다.

2003년 여름에 프랑스 국립도서관에 소장된 “TAROT DE MARSEILLE 1760” 원본 필름을 입수하여 인쇄전문가에게 분석을 의뢰해 본 결과 22매의 주 아르칸의 그림에 사용된 색은 모두 일곱 가지로: 빨강(ROUGE), 노랑(JAUNE), 파랑(BLEU CELESTE), 남색(INDIGO), 연분홍(ROSE), 흰색(BLANC), 검정색(NOIR) ...그리고 주 아르칸중 7매(XII LE PENDU/XIII/XV LE DIABLE/XVII LE TOULE /XVIIII LE SOLEIL/XX LE JUGEMENT/XXI LE MONDE)등에 연분홍색이 사용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색채가 말해주는 다이내믹하고 다채롭고, 무궁무진한 천일야화 같은 얘기는 “TAROT DE MARSEILLE 1760”“TAROT DES COULEURS”이 엮어내는 실습과 체험을 통해 나누기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