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rot DE Marseille

 


색상 이란?

색상(색깔)은 곧 언어다. 색상도 언어와 마찬가지로 표현 에너지다. 싫어하는 색, 좋아하는 색 반응에 따라 사람의 감정이 변한다. 색상이 에너지 반응을 발생케 한 것이다. 작용과 반작용관계에서. 색상이 보편타당한 의사소통, 표현수단이 될 수있다는 사실은 누구나 수긍할수 있다. 잘 이해하고 활용하는 지혜가 필요함은 두말할 나위 없다고 생각한다.

옷장을 열고 진열돤 옷을 살펴 보시라. 계절 따라 바꿔입는 옷이 당신 모습을 말하고 있을것이다. 자신은 전혀 느끼지 못하고 구입한 옷이라도 그 옷들 속에는 색상이 서로 닮거나 어떤 일관성이 숨쉬고 있음을 발견할수 있을 것이다. 짧은 옷, 긴옷, 밝은 색, 어두운 색... 모두 뭔가 당신에관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는 사실에 놀랄수 있을지 모른다.

색깔이 에너지라면 그 에너지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것은 생활의 지혜가 될수있을 것이다. 울적하고 위축되었을 때 어두운 먹 구름을 헤치고 찬란하게 내려 쬐는 황금 빛 햇살은 당신의 내면 세계 깊숙이 잠자고 있는 생명력과 활기를 흔들어 깨워줄 수 있을 것이다. 자연의 은혜인 색상과 친구되어 삶을 밝게 가꾸어 나가는 지혜로운 인생 농사 짓기를 할수 있는 장이 되기를 바라면서 색상세계의 문을 두들겨 본다.

색상은 사람의 인식차이, 개념차이, 사회적, 문화적 차이에 따라, 상항, 계기, 때에 따라 그 의미는 달라질수 있다.

물리학자 에게는 빛의 개념일 것이다. 파장의 길이를 염두에 두고 하는 말 일수있다. 프리즘을 통해 분광되는 빨, 주, 노, 초, 파, 남, 보라색의 과학적인 접근방법을 얘기 할수있을 것이다.

인간이 육안으로 식별 가능한 빛갈의 뉴앙스는 대략 700여가지 라고한다. 물론 그 기본이되는 색상은 빨강, 파랑, 노랑의 3원색임은 말할것이 없다.